본문 바로가기
Taste VIbe

[쌀베베] 시청역 근처 무설탕 무밀가루 건강한 쌀베이글 맛집

by 하이바이브 2023. 12. 15.

No Sugar! No Flour! 쌀로 만든 건강한 베이글 맛집  쌀베베

쌀베이글 쌀베베
쌀베이글 쌀베베

 

가게 위치

쌀베베 주소 서울 중구 서소문로 89-20 1층 104호이다. 배재정동빌딩 주차장을 지나 갈색 건물 1층에 있다. 주차장을 지나면 백소정 가게가 보이는데 가게 옆 입구로 들어가면 쌀베베가 있다.

 


 

 

전체 메뉴 및 가격

쌀베이글 쌀베베
쌀베이글 쌀베베

쌀베베는 빵류는 베이직 베이글, 프리미엄 베이글, 샌드위치가 있으며 커피와 음료도 판매한다. 대표적인 메뉴들을 아래 적어보았다.

베이직 베이글
- 플레인 베이글 : 3,300 ₩
- 에브리띵 베이글 : 3,800 ₩
- 올리브 베이글 : 3,800 ₩

프리미엄 베이글
- 초코 베이글 : 4,500 ₩
- 크랜베리 베이글 : 4,500 ₩

샌드위치
- 훈제 연어 베이글 샌드위치 : 9,900 ₩
- 햄앤치즈 베이글 샌드위치 : 8,500 ₩

 

 

리뷰

최근에 회사 친한 직원 분들과 함께 무밀가루 무설탕 챌린지를 했었다. 빵을 굉장히 좋아했던 나에게 밀가루를 끊는 것은 최대의 고비였는데 때 마침 회사 근처에서 쌀베이글 가게가 새로 오픈을 했다.

쌀베이글 쌀베베
쌀베이글 쌀베베

본인은 가게 오픈한지 얼마 안돼서 방문을 해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다. 가게 앞에 도착하면 전체적으로 투명한 유리에 쌀베베 포스터와 로고가 우리를 반겨준다. (오픈 이벤트는 12/8일까지로 현재 종료)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에 대비해 예쁜 트리도 장식되어 있었다.

쌀베이글 쌀베베
쌀베이글 쌀베베

가게 내부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깔끔했다. 쌀베베 로고부터 시작해서 그린 계열로 인테리어 디자인을 맞춘 것 같다. 의자와 테이블은 민트색상과 화이트 색상으로 디자인 되어서 심플하면서 감성적이고 예뻤다. 공간은 좁지는 않았지만 회사 주변이라 점심시간에 가서 먹기엔 복잡할 수도 있을 것 같았다. (본인은 오전 10시에 갔는데 오픈 이벤트 때문인지 어느 정도 사람이 차있었다.)

쌀베이글 쌀베베
쌀베이글 쌀베베

쌀베베는 내부 공간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먹고 갈 수 있는 테이블이 많았다. 2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 5개, 3~4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 3개 정도 있다.

쌀베이글 쌀베베
쌀베이글 쌀베베

카운터 쪽으로 가면 내부 주방이 훤히 드러나 있어 직원분들이 커피랑 빵을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카운터 바로 옆에는 베이글과 크림치즈가 나열되어 있다.

쌀베이글 쌀베베
쌀베이글 쌀베베

베이글 종류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것을 제외하면 9가지 정도 있다. (두부 베이글, 누룽지 베이글은 출시 예정) 베이글이 흰색 바구니에 차곡히 쌓여 있는데 냄새와 어우러져서 너무 맛있어 보였다. 왼쪽 위부터 올리브 베이글, 갈릭 에멘탈 치즈 베이글, 에브리띵 베이글, 초코 베이글, 크랜베리 베이글, 플레인 베이글이다.

크림치즈는 블루베리, 무화과, 허니 플레인, 허니 바질, 대파 등이 있었다. 아래 쪽에는 스프라이트와 탄산수, 사과 주스가 있었다. 아직 오픈한지 얼마 안돼서 제품이 별로 없었는데 곧 채워질 것 같았다.

쌀베이글 쌀베베
쌀베이글 쌀베베

본인은 대파 크림치즈가 들어간 훈제 연어 샌드위치 갈릭 에멘탈 치즈 베이글, 크랜베리 베이글, 무화과 크림치즈를 주문했다.
 
훈제 연어 샌드위치는 생각 했던 것 보다 연어 양이 많았다. 그래서 연어 맛이 많이 느껴져서 느끼할 수도 있겠다 생각했는데, 대파 크림치즈연어의 느끼함을 잡아주었다. 중간에 양파도 들어있어서 아삭아삭한 식감도 주었다. 이전에 햄치즈 샌드위치도 먹었었는데 개인적으로 훈제 연어 샌드위치가 더 맛있었다. 연어 좋아하는 분들은 무조건 추천!!
 
갈릭 에멘탈 치즈 베이글이랑 크랜베리 베이글무화과 크림치즈, 아몬드 버터, 딸기쨈이랑 함께 먹었다. 베이글은 전반적으로 쌀가루 반죽이라 밀가루와 다르게 밀도가 낮고 굉장히 쫀득했다.
 
갈릭 에멘탈 치즈 베이글은 위에 치즈가 뿌려져 있고 마늘 맛이 은은하게 났다. 한국인이라면 안좋아할 수 없는 맛. 크랜베리 베이글은 안에 치즈가 중간중간 덩어리로 들어가 있고 크랜베리가 콕콕 박혀있다. 크랜베리 껍질과 함께 달달한 맛이 나면서 고소한 치즈와 어우러져 맛있었다. 무화과 크림치즈는 처음 먹어보는데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먹어본 베이글 크림치즈 중에 가장 맛있었다. 무화과가 덩어리로 크게 들어가 있는데 씹을 때마다 무화과 향이 진하게 났다. (극추!)
 
  

쌀베이글 쌀베베
쌀베이글 쌀베베

쌀베베의 가장 큰 장점은 무밀가루, 무설탕, 무버터가 아닐까 싶다. 쌀가루로 만들어서 빵이 전체적으로 쫀득했다. (서브웨이 플랫브래드 식감과 비슷) 기본적으로 밀가루로 만든 베이글은 밀도가 높아서 조금만 먹어도 배불렀는데 쌀베이글은 적당히 맛있게 배불렀다. 빵은 좋아하는데 건강하게 먹고 싶으신 분들에게 굉장히 엄청나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