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Vibe

24 s/s 마론에디션 미니 스커트 네이비 후기

by 하이바이브 2024. 3. 14.

24 Spring Marron Edition Mini Skorts Review

이전에는 마론에디션 24 s/s 시즌 제품으로 클래식 트위드 자켓을 소개했다면 이번에는 셋업으로 구매한 미니 스커트를 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니 스커트가 같은 트위드 소재가 아니라서 오히려 밋밋하지 않고 더욱 매치가 잘 같은 것 같은데요. 지금부터 자세한 리뷰를 시작해볼까요?

마론에디션 미니 스커트 가격 및 정보

마론에디션 미니 스커트
출처 - 마론에디션 공식홈페이지(https://marron-edition.com)

해당 미니 스커트의 가격은 169,000원 입니다. 색상은 네이비색과 그레이색 두 가지가 있으며 트위드 자켓과 셋업으로 구매할 시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소재는 텐셀 65%, 레이온 33%, 폴리우레탄 2%입니다. 세탁 및 건조기 사용 시 제품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한다고 하네요.
 

마론에디션 미니 스커트
출처 - 마론에디션 공식홈페이지(https://marron-edition.com)

스커트는 일반 스커트가 아닌 짧게 제작된 만큼 안쪽에 반바지가 레이어드 된 신개념 미니스커트 입니다. 키가 큰 여성분들도 부담스럽지 않게 착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재는 텐셀레이온 혼방 소재를 사용하여 옷감이 탄탄하고 터치감이 부드럽습니다. 또한 심지본딩 가공을 추가하여 따로 구겨지지 않습니다. 덕분에 번거롭게 다림질 할 필요는 없겠네요.
 

마론에디션 미니 스커트
출처 - 마론에디션 공식홈페이지(https://marron-edition.com)

여밈은 유광의 검은색 단추로 덮는 듯이 제작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핏이 슬림한 H라인이며, 밑단은 타이트하지 않도록 약간의 주름이 있어 편안한 착용감을 줍니다. 트위드 자켓 외에도 박시한 셔츠나 데일리한 니트와도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공식 화보 속 옐로우 베이지 톤의 자켓과 함께 매치해 주어도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스커트의 상세 사이즈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이즈
허리
밑단
총장(옆선)
S
32.5
44
49.5
37
M
35.5
47
53
38

마론에디션 미니 스커트 착용 리뷰

봄이 다가오면서 트위드가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저 또한 트위드 셋업을 새로 구매하고 싶어 찾아보던 중 마론에디션 클래식 트위드 셋업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직장을 다니기 때문에 출근룩이나 캐주얼한 룩에 전부 어울리는 옷을 찾았는데, 이 제품이 과하지 않고 잔잔하게 예뻐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마론에디션 미니 스커트
마론에디션 미니 스커트 앞 뒷면

저는 디네이비 색상의 스커트를 구매했습니다. 이 스커트가 특히 눈에 들어왔던 이유는 전반적인 디자인은 클래식 하지만 반바지가 레이어드 되어 스커트 아래로 바지 단이 살짝 보이는 유니크한 면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스타일을 좋아합니다.
 

마론에디션 미니 스커트
마론에디션 미니 스커트

소재가 잘 보일 수 있도록 조금 더 확대해서 찍어 보았습니다. 확실히 소재가 텐셀 혼방에 심지본딩 가공을 하여 탄탄하고 잘 구겨지지 않는 것 같네요. 또, 앞면에는 두 개의 사각 포켓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을 위한 포켓인 것 같지만 에어팟 같은 작은 물건들은 들어갈 듯 합니다(포켓 입구가 오픈되어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물건을 넣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론에디션 미니 스커트
마론에디션 미니 스커트 여밈 단추

여밈 부분은 유광의 원형 블랙 단추로 되어 있습니다. 안쪽에도 단추가 부착되어 있고 바깥 쪽에도 부착되어 있어서 포개는 식으로 클로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는 확실히 퀄리티가 좋은 것 같네요. 참고로 스커트 구매 시 마론에디션 옷걸이도 함께 배송됩니다.
 

마론에디션 미니 스커트
마론에디션 미니 스커트 뒷 포켓

스커트 뒷면에는 포켓 입술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안쪽 원단에 흰색 배경에 스트라이프 패턴을 주었네요. 참고로 뒤에 부착되어 있는 포켓은 실제 포켓이 아닌 장식용으로 붙어 있는 입술 입니다. 실제 포켓은 앞면에 두 개만 존재합니다.
 

마론에디션 미니 스커트
마론에디션 미니 스커트 치마 바지

내부에 있는 반바지 입니다. 저렴한 가격의 치마바지 처럼 얇은 소재가 아닌 겉의 스커트와 같은 소재의 반바지로 허벅지와 엉덩이를 편안하게 감싸는 좋은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스커트가 많이 짧으면 부담스러운데, 이 제품은 내부 팬츠마저 퀄리티가 좋아서 믿고 착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마론에디션 미니 스커트 착용샷
마론에디션 미니 스커트 착용샷

실제 제품을 착용 후 촬영해 보았습니다. 저는 키 168cm에 55 사이즈 이며 M 사이즈를 구매했습니다. 제 키를 기준으로 총장은 허벅지를 살짝 덮을 정도로 짧은 편입니다. 그래도 속에 있는 팬츠 덕분에 밑이 보일 걱정은 없을 것 같네요.
 
저는 복부에 살이 많은 편인데 스커트가 하이웨스트로 제작되어서 체형을 보정해주는 효과도 있는 것 같습니다. 또 반바지라서 밑위가 짧을까봐 걱정했는데 굉장히 편안했습니다.
 
저는 함께 구매한 클래식 트위드 블레이저와 함께 매치해 보았는데요. 자켓과 스커트가 같은 네이비 색상이지만 소재가 달라 오히려 스타일리쉬 해 보이고 유니크 한 것 같습니다. 함께 착용한 클래식 트위드 블레이저의 자세한 후기를 보고 싶다면 이 곳을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

총평

만족도 : ⭐⭐⭐⭐
가격이 높은 편이지만 그만큼 퀄리티가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재 자체도 탄탄하고 전체적으로 착용감이 편안했습니다. 함께 구매한 트위드 자켓과도 잘 어울려 출근할 때나 데이트 할 때, 결혼식 하객룩 등으로 자주 입을 것 같네요. 마론에디션 미니 스커트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이 곳을 방문해주시면 됩니다.